본문 바로가기
Interior A to Z/인테리어정보

장판) 장판 장단점 두께별 가격차이 1.8t/ 2.2t/ 5.0t LX뉴청맥 현대L&C(구 한화) LX컴포트

by :yeah 2022. 11. 6.
반응형

장판) 장판 장단점 두께별 가격차이 1.8t/ 2.2t/ 5.0t LX뉴청맥 현대 L&C(구 한화) LX컴포트  

 

 

 

마루 대신 장판을 선택하시는 분들의 이유는 다양합니다. 주로 비용절감, 반려동물, 어린 자녀가 있는 집 등이 있습니다. 장판 하면 옛날 노랗고 올드한 장판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장판도 많이 발전해왔기에 마루나 석재의 느낌을 구현해낸 트렌디한 제품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오늘은 우리 집 바닥재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장판의 장단점과 두께별 가격차이, 브랜드 등을 공유드릴 예정입니다. 이전에 강마루에 대해 정리했던 포스팅까지 첨부하니 장판과 마루 사이에서 고민하시는 분들 후회 없는 선택 하시길 바랄게요.

 

[인테리어 정보 A to Z] - 마루) 우리 집에 맞는 바닥재 종류는? 강화마루, 강마루, 합판마루, 원목마루 특징 비교분석

 

 

 


 

 

 

장판의 장단점

장점

장판은 평균적으로 마루보다 저렴하여 경제적이며, 습기에 강해 관리 및 유지가 쉬운 편입니다. 또한 마루와 비교했을 때 열전도율과 보존율 모두 장판이 우수하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고려할 사항이 되겠죠. 그리고 살면서 공사를 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지만 혹여나 나중에 바닥재를 바꾸게 된다면 장판은 철거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비용을 세이브할 수 있습니다.

 

 

단점

장판은 상대적으로 마루보다 표면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인위적인 편이라 고급스러움은 떨어집니다. 또한 찍힘이나 눌림에 취약하여 가구를 정기적으로 재배치하시는 분들은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가구로 인해 오랜 시간 눌려있던 부분이 원래대로 돌아오진 못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바닥 평활도가 좋지 않거나 요철이 있는 부분을 마루는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지만 장판은 여과 없이 드러나게 됩니다. 따라서 장판 시공 전 샌딩을 충분히 해주시지 않으면 보행 감이 떨어지게 됩니다. 

 

 

 

장판 두께

(출처: 위시홈 블로그)

장판 가격은 두께에 따라 결정됩니다. 1.8T부터 6.0T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많이 시공되는 세 가지 정도 설명드리자면 1.8T는 가장 얇고 저렴해서 전, 월세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됩니다. 찍힘에 많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어요. 다음은 가장 많이 하는 2.2T인데요, 가성비가 좋은 두께입니다. 컬러부터 디자인의 폭도 더 넓어지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고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5.0T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이 두께부터는 경제적인 비용 절감과는 멀어지게 됩니다. 강마루와 동일하거나 그 이상으로 비용이 들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5.0T 이상을 선택하시는 분들은 뛰어 놀기 좋아하는 어린아이 혹은 관절이 안 좋은 노인이 있는 가정입니다. 쿠션감 덕분에 보행 감이 매우 우수하고 소음방지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죠. 

 

장판 두께별 특징 한 줄 정리
1.8T - 전, 월세에 많이 사용되며 내구성이 상대적으로 약함 
2.2T - 가성비가 좋아 대중적으로 많이 시공되는 두께
5.0T - 보행 감이 우수하며 표면처리가 고급스러움 

 

 

 

728x90

 

 

 

장판 브랜드 추천

LX뉴청맥 - 1.8T

(출처: LX하우시스 홈페이지)

LX인테리어에서 가성비가 좋은 장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두께가 얇고 저렴하여 소재가 안 좋을까 봐 걱정하실 수 있지만 뉴청맥 또한 품질시험을 통해 친환경 인증을 받고 나온 제품이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총 12가지의 컬러로 마루 느낌의 무난한 디자인이 많으며 엘름라인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샘플을 보시고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현대 L&C(구 한화) -2.2T

(출처: 오늘의집)

2.2T에선 LX와 현대 두 브랜드 모두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물가상승으로 원자재값이 오르면서 LX제품이 가격이 더 올랐기 때문에 예산을 절약하시고 싶다면 현대 추천드립니다. 내구성에 있어 큰 차이는 없지만 브랜드마다 패턴과 디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우리 집에 어울리는 컬러를 직접 보고 고르시길 바랄게요.  

 

 

LX컴포트 - 5.0T

(출처: 오늘의집)

두툼한 장판을 까실 예정이라면 LX컴포트 추천드립니다. 고탄성 2중 쿠션층으로 이루어져 보행감이 우수하며 표면층에 UV코팅 처리로 미끄럼 방지 효과까지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반려견, 반려묘와 함께 사는 집에 좋을 것 같네요. 무엇보다 LX컴포트의 장점은 기존 장판에서 볼 수 없던 600각의 큰 사이즈로 타일 느낌을 사실적으로 표현하여 장판으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중 많은 인기를 얻었던 건 사진 속 텐더 그레이 색상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